봉준호 감독을 숙주 삼아 총선에 득을 보려는 저질 꼼수, 이런게 진짜 기생충..
좌파척결 외쳤던 황교안 대표, 봉준호도 좌파라면서 그럼 척결할 것인가? 국민 감정을 조장하는 색깔론은 이제 중단해야

더불어민주당 조계원 여수(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자유한국당을 향해 사이다 같은 공개질의를 해 화제다.

조계원 여수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열받고 답답해하는 국민을 대신해, 공개질의를 하겠다”며, “그야말로 ‘기생충’에 기생하려는 자유한국당의 행태에 경악을 금치못했다”고 배경설명을 했다.

사진은 조계원 예비후보가 공개질의서를 들고 있는 모습

조계원 예비후보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게재한 “국민을 대신해 자유한국당에 공개 질의합니다”라는 질의서를 공개하며, 최근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아카데미상 4관왕 석권의 역사적 쾌거를 정치적으로 악용해 문제가 되고 있는 자유한국당과 해당 의원들에 대해 공개질의 형식으로 쓴소리를 쏟아냈다.

조계원 예비후보는 “이명박 박근혜 시절, 봉준호 감독을 기생충 취급하며 괴롭혔던 그들이 봉준호 감독이 아카데미의 영웅으로 떠오르자 태도를 180도 바꿔 칭송하고 있다”며 “특히 봉준호의 고향인 대구 지역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들은 봉준호 생가터 복원, 동상 건립 등 ‘때는 이때다’ 싶은 지 앞 다퉈 봉준호 맞춤 공약을 쏟아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저는 왜 자꾸 예전 일제시대 때 일본에 붙어 기생하던 매국노들이 광복이 되자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입장을 바꿔 미군 군정에 달라 붙어 기생충처럼 기득권을 누렸던 그들이 생각나는지 모르겠다”며 “과거 이명박, 박근혜 정부 시절 자행했던 ‘문화예술인 블랙리스트’ 를 두고, 봉준호 감독은 ‘대단히 악몽 같은 기간이었다’, ‘박근혜정부 블랙리스트는 트라우마다’고 말했었는데, 봉감독의 당시 고충이 그대로 밀려오는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든다” 고 덧붙혔다.  

또한, 조계원 예비후보는 “이번 사건은 봉준호 감독을 숙주 삼아 총선에 득을 보려는 저질 꼼수로, 이런게 진짜 기생충”이라며, “온 나라가 봉준호를 연호해도, 그를 블랙리스트에 가두고 그를 괴롭혔던 자유한국당 만큼은 봉준호감독과 국민들에게 석고대죄하며 반성하고 있었어야 할 문제였다”고 꼬집으며, “그 핍박을 잘 견뎌내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우뚝 선 봉준호 감독이 자랑스럽고 그 모습을 보며 가슴이 뭉클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계원 예비후보는 공개질의에 앞서, 하나된 대한민국으로 뭉쳐 시너지를 내는 행복한 나라를 만들자고 전제하며, 국민보다 적대적 이념대결에만 몰두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향해서는 “정부와 여당이 잘못하기만을 노렸다가 반사 이득을 보려는 기생충같은 전략을 접고, 자유한국당 본인들이 잘해서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얻는 길로 가기를 기원한다”고 말하고, ‘좌파척결’을 외쳤던 황교안 대표에게는 “봉준호도 좌파로 분류했는데, 그럼 이제 영웅 봉준호 감독도 척결할 것인가? 지금과 같은 시대에 국민 감정을 조장하는 색깔론은 이제 중단해야 한다” 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수의 한 시민은 “기존 정치인들의 이런 몰상식한 정치가 희화화되면, 결국 국민들로부터 정치 불신은 더 깊어지게 될 것”이라며, “내가 봉 감독이라도 이렇게 나온 공약들을 절대 좋아하지 않을 것 같다, 시민의 한사람으로서도 봉감독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어 자괴감마저 느껴진다” 일침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을 향한 조계원 예비후보의 공개질의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자유한국당 강효상 의원, 김규환 의원, 곽상도 의원, 배영식 중-남구 예비후보 등은 과연 봉준호 감독을 과거 이명박 박근혜 정부 때, 블랙리스트로 관리하며 괴롭혔던 일을 듣거나 알고 있었는지, 먼저 봉준호 감독과 국민에게 사과할 마음은 없는가?

2. 황교안 대표 및 자유한국당 인사들의 ‘좌파 척결’ 발언을 목놓아 외치고 있다. 봉준호도 좌파로 분류했는데, 그렇다면 봉준호 감독도 척결할 대상으로 보는가?

3. 봉준호 감독 뿐만 아니라, 이명박 박근혜 정부 당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만든 9473명 블랙리스트 명단에 대한 미진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피해자 명예회복을 위한 특별법 제정 요구 등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입장은 무엇인가?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