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LH에서 사회적주택 40호 수탁

▲ 인천광역시청
[투데이경제] 인천광역시는 16일 인천지역 최초로 관내 지역자활센터를 통해 저소득 청년들에게 제공되는 임대주택인 ‘사회적주택 오픈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사회적주택은 사회적경제주체가 LH 임대주택을 위탁받아 청년주거비 경감 및 안정적 주거지원을 위해 임대운영 및 관리를 직접 수행하는 주택이다.

이번 행사는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가 작년 9월 LH로부터 사회적주택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위탁받은 사회적주택에 대한 오픈 행사이며 인천시, 인천지역자활센터협회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여해 사회적주택 누리하우스 1호 현판식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서구 소재 주방기기 제조사인 키친아트에서 입주자들에게 냄비 세트를 증정해 청년들의 주거자립을 축하해 줬다.

한편 부평지역자활센터는 현재까지 위탁받은 40호에 대해 자활근로 사업단을 활용해, 청소, 하자보수 등 주택관리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조명노 인천시 자활증진과장은 “이번 자활근로를 연계한 주거지원사업은 저소득층을 위한 자활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자활사업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자활센터와 협력해 지역특색에 맞는 자활일자리 확충과 인천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