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도시공사, 용인문화재단, 용인시축구센터 행정사무감사 실시

▲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7일차
[투데이경제] 용인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3일 용인도시공사, 용인문화재단, 용인시축구센터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장정순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용인 평온의 숲 위·수탁 업체인 장율의 상임고문위원 자격의 부적정함을 지적하고 시민이 우선되는 평온의 숲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 감독과 조속히 정상화 되도록 촉구했으며 장율에 대한 재수탁이 부적정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포은아트홀의 주차장이 협소함에 따라 주차장 확대 방안 및 주차대수 표시등 설치를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용인문화재단에는 미흡한 사항을 개선해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등급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고 각 위원회별 구성 위원의 성비가 불균형함을 지적했다. 상급기관 및 시 자체 감사 지적사항이 재발되지 않도록 사전에 기준을 마련하고 업무를 제대로 숙지할 것을 요구하고 사업진행 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관내에서 사업이 운영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용인축구센터에는 선수들의 역량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지도할 것 등을 요청했다.

윤환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과 장사법에 대한 정확히 검토하고 용인 평온의 숲을 운영할 것을 당부하고 장율과의 위수탁 해지로 인한 주민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운영할 것을 요청했다. 남사스포츠센터의 경영이 개선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예산 운영과 인원 관리에 노력할 것과 시민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마평종합운동장 활용에 대한 대안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용인문화재단에는 인사운영의 공정성을 제고하고 문화 프로그램의 재정비 등을 통해 사업의 효율성을 도모해달라고 당부했다. 용인축구센터에는 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이 재차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하고 올해 선발된 유소년 축구 선수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용인시 축구발전을 위한 축구재단의 역할을 당부했다.

안희경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포은아트홀 주차장 시설 전반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할 것과 마평동 실내체육관 헬스장 이용료 인상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시설로 운영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용인문화재단에는 기본적인 준수사항이 재차 지적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것과 전반적인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문화공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방안을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용인축구센터에는 장학금 제도를 목적에 맞게 운영할 것을 요구했다.

유향금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용인의 공공체육시설 사용료가 통일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용인 평온의 숲 봉안시설에 대해 유가족을 배려해 운영할 것을 당부했다. 용인문화재단에는 사업 종료 시 조속한 정산과 예산 집행의 효율적 운영, 신중한 예산 편성을 통해 추경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하고 직원 간의 소통, 조직진단 등을 통해 잦은 퇴사 사유를 점검할 것을 요구했다. 용인축구센터에는 선수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장학금 제도의 운영과 교육비 인하를 검토할 것을 요청했다.

김상수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늘어나는 화장 수요에 맞는 봉안시설 등의 대책 마련에 적극으로 노력할 것과 장율에 대한 실질적인 점검을 통해 지적사항 등이 개선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모현다목적복지회관의 개관에 차질이 없도록 검토하고 안전과 수용인원 등을 고려한 철저한 관리, 운영을 당부했다.

용인문화재단에는 기본적인 준수사항이 재차 지적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하고 직원 간의 소통과 조직진단 등을 통해 잦은 퇴사 사유를 점검할 것을 요청했다. 시립장애인오케스트라, 그린콤마페스티발 사업 등을 추진할 때 충분한 검토와 계획을 통해 기획 목적에 맞는 효과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용인축구센터에는 미흡한 사항을 개선해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등급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남홍숙 의원은 용인도시공사에 구 경찰대 체육관의 사용과 관련해 LH와의 협약사항을 상세히 검토해 시설 운영과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용인문화재단에는 관련 부서 간 협의를 통해 효율적인 환경 여건을 마련하고 인력의 적절한 배치 및 관리를 통해 공연장의 효율적인 운영을 당부했다. 용인축구센터에는 장학금, 버스 등에 대한 예산의 효율적 운영과 경기력 향상을 위한 노력하는 한편 자체 진단을 철저히 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