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G-FAIR KOREA 2019’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로 활동할 ‘지대리(지페어코리아 대학생 리포터) 1기’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G-FAIR KOREA 2019는 매년 8만여명의 참관객이 찾는 국내 최대 중소기업 전문 전시회로, 경기도와 전국경제진흥원협의회가 주최하고 경과원과 KOTRA가 주관한다.

총 20명이 활동하게 될 ‘지대리 1기’는 마이스(MICE)산업 및 홍보에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개인 SNS 활동이 활발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7월 15일부터 26일까지 약 2주간이며, G-FAIR KOREA 2019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경과원은 8월 초 지대리 1기 발대식을 열고 위촉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들 대학생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매월 미션 수행을 통해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증과 함께 우수 서포터즈를 뽑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명의의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앞으로 온라인과 SNS채널을 통해 활동하게 될 ‘지대리 1기’는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G-FAIR KOREA’ SNS 콘텐츠 제작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자신들의 SNS채널을 활용해 전시회 참가기업 제품 소개는 물론 다양한 전시회 이벤트 등을 안내하며, 전시회 현장 및 주요 행사도 참여해 SNS 상에서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임무를 맡는다.

김기준 경과원장은 “SNS 시대인만큼 자신들의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G-FAIR KOREA를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콘텐츠로 세상과 공유할 트렌드 세터들을 모집한다”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많은 대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포터즈 모집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G-FAIR KOREA 2019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G-FAIR KOREA 2019는 총 850개사 1250개 부스 규모로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올해는 △리빙 △다이닝 △레저 △뷰티 총 4개의 테마관 외에 국내외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존과 로봇 전시 및 체험이 가능한 4차 산업 펀(Fun) 파크 특별관 등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