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대원 경기 고양시(정) 당협위원장.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선거에 출마한 조대원 후보(경기 고양시정 당협위원장)가 김진태 당대표 후보를 연호하는 당원들에게 “김진태를 데리고 당을 나가 달라”고 발언해 주목받고 있다.

‘자유한국당 제3차 전당대회 충청·호남권 합동연설회’가 열린 지난 14일 3인의 당대표 후보자와 최고위원 후보자 8인, 청년 최고위원 후보자 4인 등 모두 15인의 후보자들이 정견을 발표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합동연설회에는 최근 ‘5·18 망언’으로 비난을 받고 있는 김진태 당대표 후보와 김순례 최고위원 후보가 참석해 언론과 당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김진태 후보를 지지하는 당원들이 대거 참석해 김 후보를 계속해서 연호했다. 이런 가운데 최고위원 후보 중 한명인 조대원 후보가 정견발표 도중 “김진태를 데리고 우리당을 나가 달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조 후보는 “참으로 답답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오늘 뉴스를 보니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추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여당 지지율은 2% 올라가고 우리당 지지율은 3.2%빠졌다. 누구 때문에 그런 것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여러분들이 김진태, 김진태 외칠 때 저는 속으로 뭐라고 생각했는 줄 아느냐, ‘그래 김진태 데리고 좀 우리당을 나가달라’고 생각했다”고 일침을 가했다.

김 의원 지지자들과 일부 당원들 사이에서 야유가 쏟아졌다. 하지만 다른 당 대표 후보를 지지하는 당원들은 환호와 함께 박수를 보냈다.

앞서 지난달 25일 조대원 후보는 국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어 “국정농단, 막말부터 먼저 사죄하고 반성해야 한다”며 “한국당의 체질을 바꾸고 쓰는 말부터 바꿔가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영남, 그것도 한쪽으로 편중된 목소리만 대변해서는 총선승리와 집권의 꿈은 요원하다”며 “인구의 절반인 수도권 민심을 얻어야 승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는 경북 영천 출신으로 대구 덕원고와 육군사관학교(49기)를 졸업했다.

육군 대위로 예편 후 미국 뉴욕대학교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 텍사스 A&M 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자유한국당 고양시(정) 당협위원장과 경기도당 변화와혁신위원회 위원장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