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열린 오산시 취업박람회 장면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개최한 '2018년 오산시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실업자와 재취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장년층, 여성, 장애인 등의 구직난 및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지역 간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차원에서, 오산시‧고용노동부 평택지청‧한신대‧가 공동주관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후원하여 개최됐다.

각 업체별 부스마다 취업정보, 상담, 알선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이력서 사진촬영, 입사서류 컨설팅, 취업카드, 지문인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과, 경기비정규직단체의 노동상담 및 경기남부제대군인센터의 제대군인 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도 함께 진행되어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경동나비엔, 이화다이아몬드, 쿠팡 등 총 30개의 관내·외 유망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현장채용에 직접 나서 800여명의 참여자 중 총 409명이 면접에 참여하였고 그 중 현장에서 재면접을 포함한 159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 관계자는 “오산 고용복지+센터 및 일자리센터를 더욱 활성화해서 일하고자 하는 시민이 마음 편히 방문하고 일자리를 얻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원하는 좋은 일자리가 생기도록 채용행사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