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

[투데이경제] 오산시는 일할 수 있는 능력과 의욕을 가진 청년 구직자에게 관내 우수기업을 알리고, 우수한 청년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체에 인력수급 및 고용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8년 '오산시 청년 취업박람회'를 오는 18일 오후 2시에 오산대 소운동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청년 실업률을 감소시키고, 청년 구직자에게 취업을 통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자긍심을 심어 줄 수 있도록, 오산시·고용노동부 평택지청·오산대·한신대·오산상공회의소가 공동주관한다.

또한 각 업체별 부스마다 취업정보, 상담, 알선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이력서 사진촬영, 입사서류 컨설팅, 취업카드, 지문인적성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과, 한국무역협회 해외취업과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국가 청년정책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도 진행된다.

특히 경동나비엔, 동양이엔피, KT 서비스, 유니클로 등 총 30개의 관내·외 유망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면접관으로 현장채용에 직접 나서 현장 면접을 통해 180여명의 구직자를 현장 및 심층면접을 통해 채용할 예정이다.

청년취업박람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 관련서류를 지참하면 기업 인사담당자와 1:1 현장 면접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 일자리센터로 하면 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청년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에는 우수인력을 알선해 고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행사에 참여한 청년 중 미취업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조속히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